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성건동, 유휴지에 꽃 향기 가득한 정원 조성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4
< 석장동 일대 버들마편초 4천본, 도로변에 멜란포디움 1,600본 화분 식재 >

성건동 유휴지에 버들마편초를 식재하는 모습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에서는 13일 성건동 바르기살기협의회(회장 김혜실), 자원봉사자,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5명이 모여 아름다운 성건동을 만들기 위한 꽃 향기 가득한 정원을 조성해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봉사자들은 우선 화랑마을로 가는 길인 석장동 석현로 공터와 석장동 동국대 옆 유휴지에 버들마편초 4,000본을 식재하고,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부터 동국대 사거리까지 멜란포디움 1,600본을 화분에 식재 후 도로변에 배치하는 등 아름다운 거리조성을 위해 힘썼다.

특히 이날 식재된 버들마편초는 특유의 꽃 향기로 인해 많은 나비들을 유혹하는 것이 특징이며, ‘당신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어 식재를 통해 코로나19의 종식을 바라는 동민들의 바람을 표현했다.

김혜실 성건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위원장은 “오늘 심은 꽃이 오가는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움과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전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남미경 성건동장은 “모두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꽃과 나비를 보며 작게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쾌적한 성건동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한국자유총연맹 성건동분회, 국가유공자 명패 달기 행사와 함께 위문품 전달
이전글
경주시 성건동, 무더위 쉼터 경로당 방문 안부 살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