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성건동, 밝고 안전하게 슬기롭게 절약하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7-17
< 에너지 취약계층에 고효율 LED조명기기 교체지원 사업 실시 >

LED조명기기 교체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발전소(공동위원장 : 김석호 성건동장, 강갑수)’는 성건동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계층 6가구에 대해 7월 고효율 LED조명기기 교체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고효율 LED조명기기 교체지원 사업은 전기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이우일 위원을 필두로 11명으로 구성된 성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재능기부와 성건동민의 후원으로 시행됐다.

가정내에서 사용되는 백열등, 형광등이 LED조명에 비해 전력 효율이 떨어지지만 교체할 비용이 없거나 이를 잘 몰라 그대로 사용하면서 매달 비싼 전기요금을 내는 경우가 많다.

특히 형광등, 백열등을 직접 바라보면 발광체를 직접 보는 만큼 눈 건강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잘 못 다루면 깨지기 쉽고 천장에서 떨어졌을 때 파편으로 인한 부상도 입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노인이나 몸이 불편한 가구원이 있는 취약계층의 노후 전기 설비를 점검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조명으로 교체함으로써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전기요금 절감으로 가계 부담도 감소되어 일거양득의 효과를 줄 수 있다.

김석호 성건동장은 “위원들의 재능기부와 상호간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LED조명기기 교체지원 사업과 함께 앞으로도 성건동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행정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파일
다음글
성건동 자율방재단, 자율안전점검·생활속거리두기 캠페인 실시
이전글
성건동 생활방역위원회, 생활 방역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