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균관유도회 성건지회, 하계 청소년 인성교실 개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28
< 7.26.~8.20. ‘한문으로 배우는 청소년 충·효·예’ 등 하루 2시간 씩 교육 실시 >

남미경 성건동장이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모습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성건동지회(지회장 박장길)는 지난 26일 성건동 주민자치센터 1층 강의실에서 2021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교실을 개강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장과 배진석 도의회 기획예산위원장, 주석호 시의원, 신무하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장, 남미경 성건동장 등이 참석해 개강을 축하하고 수강생을 격려했다.

성건동지회는 매년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인성교육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26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약 4주간 평일 하루 2시간씩 강의가 진행된다.

특히 박장길 성건동지회장을 비롯해 덕망 있는 유도회원들의 지도로 ‘한문으로 배우는 청소년 충ㆍ효ㆍ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사자소학’, ‘천자문’ 등을 내용으로 4주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장길 성건동지회장은 “인성교육을 통해 학교 교육에서 소홀하기 쉬운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등 바람직한 배움의 길을 터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미경 성건동장은 “가치관이 혼란한 청소년기에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가치관과 자아 형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한수원 디지털혁신추진단의 아름다운 기부활동, 성건동에 새 이불 기탁
다음글
한국자유총연맹 성건동분회, 국가유공자 명패 달기 행사와 함께 위문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