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선도동,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8-01

인성교육 개강식

성균관유도회경주시지부 선도동지회(지회장 구본권)에서는 지난 31일 경주초등학교 인성교육장에서 2017년도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을 가졌다.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선도동지회에서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김동해 시의회 문화행정위원장 주관으로 ‘한문으로 배우는 청소년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사자소학, 천자문’ 등을 주제로 3주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하계 청소년 인성교육 현장학습 개강식에서는 신무하 성균관유도회 경주시지부 부회장을 비롯하여 김일곤 통장협의회장, 서명복 청년회장, 임옥순 새마을부녀회장, 이재경 경주초등학교장 등 30여명의 내빈과 학생, 학부모들의 참여로 성황을 이뤘다.

김동해 문화행정위원장은 “학교 교육에서 소홀하기 쉬운 전통윤리와 생활예절 등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하여, 바람직한 배움의 길을 터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원태 선도동장은 “전통윤리와 예의범절이 사라지며 가치관이 혼란한 시점에서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한 단계 성숙해진 인간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미래에 우리나라의 큰 기둥이 되어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선도동 지역자율방재단, 저소득가구 집청소 봉사
이전글
충효교회, 폭염 대비 어려운 이웃에 선풍기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