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산내면, 운영 재개 경로당 방문해 어르신 격려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2

금창석 산내면장이 경로당을 방문해 인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모습

경주시 산내면행정복지센터(면장 금창석)에서는 지난 9일 금창석 산내면장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적 시행에 따라 운영이 중단됐다가 지난달 14일부터 운영을 재개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2021년 하반기 첫 인사 및 소통 행보에 나섰다.

이날 금창석 산내면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경로당 운영 재개 이후 취사 제한과 마스크 착용 의무화, 1일 2회 발열체크 등 경로당 이용 수칙을 비롯한 운영·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또한 점검했다.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은 “마스크를 훌훌 벗어던지고 자유롭게 숨 쉴 수 있는 세상이 올 때까지 마스크를 잘 착용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금창석 산내면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감염 뿐 아니라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 또한 두려운 것이라 생각하며, 다행히도 경로당 운영 재개 등 어르신들 간 관계가 점차 회복되어 가고 있는 모습에 감사를 드린다”며, “모두가 하루 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면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내면은 인구 3,244명 중 1,572명이 65세 이상 노인인구로써, 노인인구 비율이 48.5% 정도이고 이들을 위한 35개소의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산내면, 폭염 대비 취약계층 생활점검 실시
이전글
경주시 산내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