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의회
경주시청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센터소개
운영프로그램
반상회자료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시의회
경주시청
경주시문화관광
우리마을소개
인사말
연혁/유래
일반현황
부서/직원안내
찾아오시는길
주민자치센터
센터소개
운영프로그램
반상회자료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민원안내
민원안내
민원서식
관광안내
검색범위 선택
통합검색
직원정보
검색어 입력
검색
열린마당
공지사항
우리마을 소식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칭찬합시다
우리마을 소식
Home
열린마당
우리마을 소식
트위터
페이스북
현재페이지
17
/ 전체페이지
17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산내면 의곡교회 사랑의 성금 전달
2017.01.05
성탄절 사랑의 마음을 신년 이웃돕기로
경주시 산내면 소재 의곡교회(이상철 담임목사)에서는 3일 산내면주민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금번 성금은 지난해 성탄절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이상철 담임목사는 “계속 되는 경제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주변의 이웃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의곡교회는 주변 마을의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생활속에 연중 실시해 오고 있으며,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을 먼저 살피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세대에는 사랑의 손길을 보내는 등 이웃사랑의 전도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어려운 시기에 의곡교회의 따뜻한 정성이 이웃들에게는 큰 희망을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주시 산내면 신년인사회 가져
2017.01.03
경주시 산내면은 2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정유년 새해를 맞아 기관장, 자생단체장 및 지역 원로 어르신 70여분을 모시고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 기관장 및 단체장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주민의 화합과 더욱 발전하는 산내면을 기원하고, 이장협의회에서 마련한 떡국을 함께하며, 서로 간에 덕담과 새해 인사를 나눴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행정복합타운 건립과 면소재지 정비사업 등 각종 지역 현안사업이 원만히 추진되어 지역발전과 주민복리증진을 앞당기는 한 해가 되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를 당부”했다.
덕원농장 연말연시 이웃돕기 성금품 쾌척
2016.12.19
경주시 산내면 소재 덕원농장(대표 이규진)에서는 15일 산내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성금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동절기 난방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 120세대에 1,200만원이 지원되고, 지역 경로당 35개소에 쌀과 라면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덕원농장 이규진 대표는 매달 열리는 산내면 의곡노인대학에 돼지고기를 제공하는 등 어른신 공경에 성심성의를 다하고 있으며, 주민에게 외면 받는 축산업체가 아닌 지역 주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업체를 위해 힘쓰고 있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어려운 경기속에서도 지역 사랑 실천으로 지역민에게 희망을 전해줘
산내면 독거가구 지붕 가림막 설치 지원
2016.09.21
산내면 전 직원들은 9.12 경주에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산내면 외칠리에 홀로 거주하는 이만이 할머니(80세) 집에도 피해가 발생하여 기와를 얹은 지붕이 손상되어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이에 산내면사무소 직원들은 피해 현장을 확인 직후 추가피해 예방과 우수시 비가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이른 아침부터 지붕덮개를 구입하여 파손된 기와지붕을 응급복구하여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되었다. 이만이 할머니는 기와지붕이 파손되어 자력으로 복구하기에는 힘이 부쳐 손을 놓고 있는 터에 면사무소 직원들이 도움을 주어 불안한 마음을 진정할 수 있었다며 경주시에 고마움을 전하였다. 박재오 산내면장은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을 돌아보며 빠른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조만간 피해를 복구하고 시민들이 평온한 삶
산내면장 경로당 부임인사
2016.07.13
지난 7.1일자 부임한 박재오 산내면장은 7.6일부터 2틀간 관내 경로당 35개소를 방문하여 부임인사를 드렸다. 마을 어르신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박 면장은 취임인사와 더불어 경로당 이용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행정을 통해 면민이 행복한 산내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했다. 또한 계속되는 장마와 무더위에 건강에 유의하실 것과 가능한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를 많이 이용하여 폭염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없는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기를 기원했다. 어르신들은 취임한지 얼마 되지 않은 바쁜 일정에도 인사차 방문해 준 박 면장을 환영을 하면서 앞으로도 산내면이 더욱 발전되고 새롭게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효’가 살아있는 청정도시 산내
2016.05.17
제7회 면민화합 및 경로잔치 성료
경주의 대표 청정마을인 산내면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15일 산내유스호스텔에서 지역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 제7회 면민화합 및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가졌다. 산내면 청년연합회(회장 채삼기) 주관하고, 관내 기관단체 및 자생단체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이동호 도의원, 박승직, 김동해, 김항대, 장동호 시의원 및 기관단체장, 자생단체장, 주민 등 많은 귀빈들이 참석하여 자리가 더욱 빛났다. 특히 산내면 출신 김근혜 디자이너가 참석하여 생활한복 600벌을 기증해 어르신들이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고, 회원들이 정성껏 마련한 식사와 풍물패 공연, 노래공연 등으로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이 그동안의 시름을 잊고 신명난 하루를 보내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
이해규 산내면장, 의곡노인대학, 일일강사
2016.04.26
이해규 경주시 산내면장은 22일 제46차 의곡노인대학(학장 이상철)에 일일강사로 초청되어 ‘노년을 즐겁게’ 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펼쳤다. 이 면장은 100세 시대 노년을 여유롭고 즐겁게 사는 방법(기분 상했을 때 빨리 수습하는 법, 인생의 10가지 행복조건 등)을 강연하면서, 종이비행기에 소망을 적어 날려 보내는 등 강의시간 내내 어르신들의 얼굴에 함박 웃음꽃이 폈다. 의곡노인대학은 2009.9.9일 개소하여 한글, 음악, 건강교실 등의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배움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 자연정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배움에 대한 갈증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한줄기 샘물과도 같은 소중한 역할을 하고 있다.
11
12
13
14
15
16
17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