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필 : 이소윤

방송 다큐 제작자이자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인 스토리 윤 대표.
88년부터 25년간 ‘KBS스페셜’ ‘사람과 사람들’ 등 KBS TV의 주요 다큐멘터리 작가로 활동했고, 특히 ‘역사추리’ ‘조선왕조실록’ ‘역사스페셜’, ‘문화스페셜’ ‘그곳에 가고 싶다’ 등의 역사/문화재/여행 다큐 전문작가로 오래 활동했다. 2010년부터는 방송 다큐 제작자로도 활동 중이다.

2000년 이후 문화재청과 문화체육부 그리고 환경부와 생태관광에 관심이 높은 지자체, 그리고 대기업들을 위한 콘텐츠개발과 스토리텔링 전문가로 활동하면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저서를 집필했다. 『또 하나의 유산』(눌와), 『9번째 지능』(청림), 『40일간의 스토리텔링 성경일주, 틴틴 통독』, 『믿음의 땅, 순례의 길』(이상 두란노) 등이 있으며 오프라인 강연인 『역사는 미래다』,『스토리텔링 아카데미』로도 알려져 있다. 역사 다큐멘터리를 하면서 경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스토리텔링 전문가로서의 신선한 접근으로 미래지향적인 고대 도시 경주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산내이야기는 2022년 주민자치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산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치우)가 제작하였으며, 산내의 뿌리를 찾아보고, 쉼터-나음터-놀이터-믿음터로서의 산내를 해석하였다. 아울러 산내로 돌아오는 청년농부를 통해 산내의 미래를 그려보았다. (장소는 네이버 검색순위에 기초하였음)

산내이야기에 알리고 싶은 장소, 사람, 또는 역사적 문헌이 있으면 제보해주세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더 추가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산내이야기 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