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내남농협과 함께 저소득 다문화 가정 ‘사랑의 집수리’ 지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16
< NH농촌현장봉사단 현장 실사 및 농협 직원·협의체 위원 참여, 노후 주거환경 개선 >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내남농협 NH농촌현장봉사단 단원들이 저소득 다문화 가정의 사랑의 집수리(노후 주거환경 개선) 지원에 나선 모습

경주시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백상희, 민간위원장 김경태)에서는 지난 8일 내남농협(조합장 이연우)과 함께 취약농업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내남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다문화 가정의 오래된 벽지와 장판, 싱크대를 교체하는 등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가 ‘농업인행복콜센터’ 상담을 통해 지원요청을 해 이뤄졌으며, NH농촌현장봉사단의 실사를 거쳐 농협 직원과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후 주거환경을 개선했다.

지원을 받은 황 모 씨는 “평소 생활이 불편해도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렇게 여러 단체에서 함께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연우 내남농협 조합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돌봄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상희 내남면장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내남농협과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내남면에서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내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서 하반기 사업 등 논의
다음글
경주시 내남면 자율방재단, 코로나 차단 위한 방역·소독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