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웃을 살피는 중부동 봄봄봄사업단, 6월 정기회의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24
< 상반기 마감 및 특화사업 중간보고, 평가와 하반기 사업구상 등 >

중부동행정복지센터에서 봄봄봄 사업단 6월 정기회의가 열리는 모습

- 콩나물 재배기 배부, 독거노인 응급실 이송, 지역업체와 함께 출산 축하 등 지역에 보탬

경주시 중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전성환, 별칭 봄봄봄사업단)에서는 23일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정우) 회의실에서 6월 정기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콩콩이 랜드’ 및 ‘다정다감’ 사업의 중간보고에 이어, 평가와 하반기 사업구상으로 이뤄졌다.

현재 20명의 회원으로 활동 중인 봄봄봄사업단은 주위를 살펴보고 이웃을 살펴보고 나를 돌아본다는 뜻의 명칭으로, 올해 따뜻한 중부동 만들기에 앞장서 불우이웃을 살펴보는 등 상반기를 지역 봉사와 함께 마감했다.

특히 특화사업 중 하나인 ‘콩콩이 랜드’ 사업을 통해 콩나물 재배기를 저소득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에 20기를 배부하며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복지서비스를 제공했고, 고독사 위험에 처한 독거노인을 발견해 응급실로 이송하고 장애인세대의 어두운 전등 교체 등 회원들의 재능기부가 이어졌다.

또한 ‘다정다감’ 사업을 통해 중부동 출생아동 부모에게 케이크 무료쿠폰(이재원과자공방 후원)과 커피 및 쿠키 구매권(커피소리쿠키향기 후원) 전달하며, 저출산 시대에 지역업체 참여를 통한 출산을 축하하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전성환 위원장은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하반기에 이루어질 사업에 대한 회원들 간 다양한 의견을 통해 더욱더 발전하는 봄봄봄사업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외부활동이 어려운 주변이웃을 회원들이 찾아가 귀 기울이며 작지만 큰 힘이 되는 봉사활동을 펼치는 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 더 내실있는 사업으로 으뜸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통해 중부동 지역의 주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기를 바라고, 나아가 안전하고 인정 넘치는 중부동이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활발한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 동방지역아동센터 방문해 봉사활동 펼쳐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