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아름다운 중부동 스스로 만들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9-13
< 중부동, 터미널 주변 도로적치물 자진철거 캠페인 실시 >

도로적치물 자진철거 캠페인

경주시 중부동(동장 오종주)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하) 위원들과 함께 추석 명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경주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경주 관문인 터미널 주변 상가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상가의 불법유동광고물과 도로적치물 자진철거를 적극 계도 했다. 특히 원룸이 밀집된 지역을 중심으로는 무단으로 투기된 생활쓰레기를 수거하고 올바른 생활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불법유동광고물과 도로적치물은 인도와 차도를 가리지 않고 난립해 주민의 보행안전을 위협하고,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가장 큰 요인이며 자진 철거가 잘 이뤄지지 않아 고질적인 문제로 남아있다.

중부동은 지역 자생단체와 힘을 모아 도로적치물 자진철거를 유도하는 한편 현장 소통행정을 통해 지속적인 계도와 홍보로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경하 위원장은 “자생단체 스스로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에 중심 역할을 해야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중부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오종주 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아름다운 경주 만들기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불법유동광고물과 노상적치물을 근절시키기 위해 자생단체와 관련기관과 협업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통장협의회 엄지척!! 아름다운 중부동 만들기 앞장
이전글
중부동, 새마을협회와 폭염 대비 경로당 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