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회 대회 최우수상·정부포상 등 수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2-31
< 경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장정희 부녀회장 국무총리상 수상 >

중부동 새마을회 회원들 모습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회(협의회장 박상웅, 부녀회장 장정희)가 ‘2021년 경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장정희 중부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정부포상으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한해 큰 성과를 거뒀다.

경주시새마을지도자대회는 경주시 새마을회 주관으로 개최되어 한 해 동안 추진해온 새마을운동의 성과를 돌아보고, 23개 읍면동의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단체와 회원을 시상하고 성과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대회다.

특히 중부동 새마을회는 올 한해 깨끗한 중부동을 위한 정기적인 환경정비, 주민과 중부동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한 방역활동을 비롯한 중앙시장 장날 장보기 도움 봉사, 지역 내 지역아동센터 방문 등 꾸준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살기 좋은 중부동 만들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박상웅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새마을정신으로 한해동안 열심히 활동하여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돼 기쁘고, 내년에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장정희 부녀회장은 “새마을부녀회원으로 당연하게 해야 할 일들을 열심히 하였을 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같이 해준 회원들과 중부동장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봉사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우 중부동장은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도 누구보다 앞장서서 봉사를 실천해 큰 상을 수상하신 중부동 새마을회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내년에도 많은 봉사와 이웃 사랑 실천을 부탁드리겠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어려운 이웃 위한 후원금 기탁
다음글
경주시 중부동, 연말 맞아 장애인 가정 방문 및 물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