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 새마을운동 경주시협의회,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봉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9-26
< 황남동 70세 이상 홀몸어르신 25명에게 사진촬영 봉사로 무병장수 기원 >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봉사

직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회장 정은미)는 25일 황남동 주민센터(동장 장진) 회의실에서 황남동에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홀몸어르신 25명을 모시고 오래토록 기억할 수 있는 장수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 드리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헤어, 메이크업 봉사자 등 새마을운동협의회원 35명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이 사진 찍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으며, 다과를 준비하여 편안하고 유쾌한 분위기에서 어르신들이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웃음을 유도했다.

이외에도 직공장새마을협의회는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경주시새마을회에서 운영하는 벼룩장터에 참여하여 회원들의 중고물품 판매 수익금과 체험봉사 수익금, 회원들의 회비 등을 모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칭송이 자자하다.

장진 황남동장은 “이번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고 현재의 모습을 잘 간직할 수 있는 의미가 남다른 봉사활동”이라며, “직장에 다니면서도 시간을 내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직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황남동, 한수원 직원과 함께 추석맞이 친절·청결 캠페인
이전글
경주 읍면동, 지진대피 훈련으로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