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 신규 위원 및 고문 위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15
< 코로나19로 위축된 자치 역량 강화의 새로운 기회로 삼아 >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 신규 위원 및 고문 위촉이 진행되는 모습

경주시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희택)에서는 지난 12일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태익)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및 고문 위촉식을 가졌다.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올해 13명의 위원으로 출범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치위원의 참여와 활동이 저하되는 가운데, 주민자치 역량 강화의 새로운 기회로 삼고자 지난 8월 자치위원 추가 모집 공고를 통해 신규 위원 9명과 고문 1명을 새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된 주민자치위원 및 고문은 기존 위원과 마찬가지로 내년 말까지 주민복리증진과 주민자치기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지역의 자치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임 정희택 위원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역량은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에 달려있다”며, “앞으로 황남동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주민 스스로 주민의 복지와 교육 그리고 지역 공동체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황남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달 2021년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어르신 무료 장수사진 촬영사업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주민자치와 복리증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남동, 황리단길 LED 장미 양심화분 조성…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
이전글
경주시 진현동 소재 로머스커피(ROAMERS COFFEE), 황남동 어려운 이웃 위한 사랑의 라면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