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황남동,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런치데이 운영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9-17
< 황리단길 중심부 황남 상가시장 살리기 동참, 매월 정기적 런치데이 운영 예정 >

런치데이 운영 모습

경주시 황남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태익)에서 16일 추석명절을 앞두고 황남상가시장에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런치 데이(Lunch Day)’를 가졌다.

황남상가시장은 경주 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떠 오른 황리단길 중심부에 위치해 있지만, 방문객들로 북적이는 황리단길에 비해서 아직까지는 덜 알려져 상권의 활기는 다소 부족한 실정이다.

하지만 올해 주낙영 경주시장의 공약사항 이행으로 오랜 숙원이었던 전통시장 등록이 완료되면서, 전국의 어떤 전통시장보다 좋은 입지조건으로 황리단길의 특성을 보완할 수 있는 킬러콘텐츠로서의 모습을 하나 둘 갖추어 가고 있는 중이다.

이에 이날 황남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추석맞이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의 일환으로 시장에서 점심을 먹는 런치데이 행사를 가졌으며,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전 직원들이 참여하는 런치데이를 지정 운영할 계획이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비록 점심 한 끼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는 없지만 작은 시작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하는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하며, 황리단길 중심에 있는 황남상가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남동 통장협의회, 클린도시 황남동 만들기 동참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청소년지도위원회, 추석맞이 청소년에 후원물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