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고도지구주민협의회, 우리동네 행복터 꽃밭가꾸기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5-14
< 황리단길 내 유휴부지 활용한 꽃밭 환경조성 및 주변 환경정비 병행 실시 >

꽃밭가꾸기 행사 후 함께 기념촬영

경주고도지구주민협의회(회장 정종호)에서는 지난 13일 아름다운 황남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황리단길 내 유휴부지를 활용한 우리동네 행복터 꽃밭가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황남동주민자치센터 인근에 위치(황남동 229-16)한 이 꽃밭은 과거 쓰레기가 방치된 곳을 고도지구주민자치회와 인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예쁜 꽃밭으로 조성해, 주민들에게는 쉼터로 관광객들에게는 또 다른 볼거리와 포토 존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날 회원들은 지난 달 뿌려둔 백일홍이 뿌리를 내리고 조금씩 잎줄기를 틔우고 있는 가운데 풀매기 작업을 펼쳤으며, 인근 황리단길 주변의 환경정비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한편 봉사현장을 찾은 지역 김상도 시의원은 협의회 회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최근 이색적 경관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양억새인 ‘팜파스글라스’ 30여본을 구해와 전달하며, 아름다운 꽃밭 경관조성에 힘을 보탰다.

정종호 협의회장은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아름다운 황남동의 발전과 고도지구로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꽃밭가꾸기에 참여해 주신 고도지구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을 사랑하는 많은 주민, 단체와 협력해 쾌적하고 살기 좋은 관광1번지 황남동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황남동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택가 방치된 빈집 정비
이전글
경주시 황남동 초록옹달샘봉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 봉사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