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황남동 초록옹달샘봉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 봉사 펼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29
< 경주 관광 핫플레이스 ‘황리단길’ 일대 방역 활동 펼쳐 주민 불안감 해소 >

초록옹달샘봉사회에서 방역에 나서며 함께 기념촬영

경주시민금연추진협의회 초록옹달샘봉사회(회장 노병기)에서는 지난 28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원 유입차단을 위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방역 봉사는 경주관광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황리단길 일대에서 관광객과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초록옹달샘 회원 30여명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상가 안팎과 상점 문 손잡이를 중점적으로 소독하고, 버스승강장, 공용화장실과 쉼터의 벤치 등을 꼼꼼히 방역하는 한편 거리 곳곳의 쓰레기를 줍는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노병기 회장은 “코로나가 종식되는 그 날까지 지역사회 방역활동과 감염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태익 황남동장은 “코로나19로 전 국민이 어려운 시기에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해 준 초록옹달샘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 봉사단체인 초록옹달샘봉사회는 시민의 건강지키미로서 금연 서포터즈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어려운 청소년 지원을 비롯해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경주고도지구주민협의회, 우리동네 행복터 꽃밭가꾸기 나서
다음글
경주시 황남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장강박 세대 주거환경 개선사업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