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천읍, 설 맞이 대대적 환경정비·생활방역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2-07
< 마을별 산재된 각종 불법쓰레기 집중 수거와 생활방역 실시 >

생활방역

경주 건천읍(읍장 이상원)에서는 지난 3일, 25개 마을 이장들과 주민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자발적인 환경정비와 함께 생활방역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비 및 생활방역은 각 마을에서 산재된 각종 영농폐기물과 대형폐기물을 비롯한 불법쓰레기들이 방치되고 쓰레기더미 주변에 지속적으로 불법투기가 이뤄짐에 따라, 마을에서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거론되면서 실시하게 됐다.

이날 마을 이장들과 각 반장을 주축으로 한 주민들은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마스크와 장갑을 철저히 착용하고 일정거리를 유지하며, 마을별 소하천과 도로 및 농로에 쌓여있는 폐비닐, PT병 등 불법쓰레기를 집중 수거 및 생활방역을 실시하며 쾌적한 마을 환경조성에 힘썼다.

이상기 이장협의회장은 “마을 내 고질적으로 쌓여서 미관을 해치던 영농폐기물과 각종 쓰레기가 깨끗이 처리되어 정말 기쁘며, 명절을 앞두고 기꺼이 환경정비와 생활방역에 참여해 준 마을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상원 건천읍장은 “설맞이 환경정비와 생활방역에 자발적으로 협조해주신 주민들 덕분에 쾌적한 건천읍 조성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마을별 환경정비 활동과 방치된 폐기물 처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파일
다음글
건천읍, 작은 관심으로부터 이끌어 낸 소중한 변화
이전글
건천읍의용소방대, 따뜻한 정으로 이웃사랑 성금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