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복지단, 취약계층 위한 집수리 봉사 펼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06
< 지역 소외된 계층 1가구 ‘따뜻한 보금자리 가가호호’ 노후 주거환경 개선 >

강동면 부조나누리봉사단이 노후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경주시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부조나누리복지단)는 지난 4일, 지역 내 소외된 계층 1가구를 방문해 노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따뜻한 보금자리 가가호호’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단들은 집청소를 비롯해 집수리, 도배‧장판 교체와 전등교체, 방역, 주택 내 각종 폐기물처리 등 전반적인 수리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서랍장등의 생활 가구를 지원했다.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집을 정리할 엄두도 내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니 고마운 마음뿐이며, 앞으로는 집도 마음도 깨끗하게 정리해 주변에 걱정을 끼치지 않겠다”고 말했다.

진훈재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달라진 집안 환경에 대상자가 매우 기뻐하는 모습을 뵈니 이번 봉사에 큰 보람을 느끼며,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소외된 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예병길 강동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실천하신 부조나누리봉사단 단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강동면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강동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옥산서원 일대 환경정화 활동 펼쳐
이전글
경주시 강동면 새마을부녀회·적십자봉사단, 코로나 백신접종 자원봉사 활동 펼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