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절의 여왕 5월 맞아 경주시 강동면 모서1리 주민들이 함께 마을 꽃 단장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5-10
< 농번 바쁜 일손에도 마을 가로변 유휴지에 백일홍 2천본 심어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동참 >

마을 유휴지에 백일홍을 심는 모습

경주시 강동면(면장 예병길) 모서1리 마을회(이장 권용삼)에서는 지난 8일,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이해 마을 가로변 유휴지에 백일홍 꽃 2,000본을 식재하며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마을 주민이 함께 했다.

이날 모서1리 마을 주민들은 농번기 바쁜 일손에도 불구하고 마을의 꽃단장에 너나 할 것 없이 달려와 꽃 심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날 심은 백일홍 꽃 2,000본은 마을회에서 하우스를 활용해 씨앗을 파종, 한 달 여간 키워 꽃을 식재함으로써 개화시기를 앞당길 수 있도록 했다.

권용삼 이장은 “농사철로 한 창 바쁜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마을 꽃 심기에 마음을 함께 해 준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마을 주민들의 손길이 닿는 곳에 마음이 함께 하니 더 아름다운 마을이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예병길 면장은 “지난 4월초 하우스에 직접 꽃씨를 파종, 꽃 모종을 키워 꽃 구입에 따른 예산절감까지 이룬 마을 주민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계절의 여왕 5월에 마을전체가 형형색색의 꽃들의 축제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위덕대학교 스포츠학부 학생들의 아름다운 섬김
이전글
경주시 강동면 양동마을회, 색색의 꽃으로 아름다운 양동마을 만들기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