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강동면 부조나누리복지단, 독거어르신 빨래방 사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0-14

독거어르신  빨래방 사업

경주시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부조나누리복지단)는 10일 관내 독거어르신 100여 가구에 빨래방 사업을 실시했다.

독거어르신 빨래방 사업은 경주시 주민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선정 실시된 사업으로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들께 두꺼운 이불을 세탁해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인 1조로 가정방문을 통해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을 우선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장애인가구에 직접 세탁물을 수거해 경주시 지역자활센터 빨래방을 통해 세탁․건조 후 다시 각 가정으로 배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세탁 서비스뿐만 아니라 취약계층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대상자들의 안부확인 및 정서적 지원, 일상생활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진훈재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독거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뿌듯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계층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겠다”라고 말했다.

권영만 강동면장은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이웃사랑 실천에 감사드리며 독거어르신 외에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거동이 어려운 저소득 주민들의 편의와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강동면 태풍‘미탁’, 하천변 쓰레기 정화활동 실시
이전글
제13회 강동면민체육대회 성료, 면민 화합과 단합의 계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