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경주행복나눔 봉사단, 이웃사랑 실천 ‘집수리 봉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1-18
< 저소득층 노인 가구 대상 도배장판 교체·지붕수리 지원 >

16일 경주시 감포읍 감포리에서 진행된 집수리 봉사활동에서 동경주행복나눔 봉사단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동경주행복나눔 봉사단은 16일 저소득층 노인 부부 가구 대상으로 노후 주택을 개·보수하는 집수리 봉사를 나섰다.

봉사단은 이날 경주시 감포읍 감포리 있는 대상가구 한 곳을 방문해 도배장판 교체와 지붕수리를 하며,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했다. 이번 봉사가 10번째다.

집수리 비용은 회원들의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됐다.

동경주 출신 회원으로 구성된 동경주행복나눔 봉사단은 해마다 동경주 지역 홀몸 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등 가구 대상으로 집수리 봉사를 펼치는 단체다.

송광호 동경주행복나눔회장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겨울을 날 것을 걱정하던 어르신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온정을 나누며 실천하는 봉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양현두 감포읍장은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감사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이 웃을 수 있는 것은 행복을 나눠 주는 봉사단 덕분”이라고 전했다.

한편 봉사단은 집수리봉사 외에 아나바다 운동으로 어린이 벼룩시장을 진행해 모은 수익금을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고, 자체 회비로 독거노인 생필품 지원 등 나눔 활동을 하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포항 선린대학교 안경광학과, 배움을 나눔으로 ‘돋보기안경세트’ 기탁
이전글
“감포항 일대 활기 넘쳐”… 제1회 경주 감포항 가자미 대축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