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독거노인 찾아 생일축하사업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3-16
< 독거노인 생일축하사업(해피버스데이 to 어르신) 연말까지 추진 >

독거노인 생일축하사업

- 독거노인 심리적·정서적 안정 도모 및 복지욕구 파악 및 서비스 제공

경주시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태익/민간위원장 서삼란)에서는 15일, 지난 8일 감포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에서 승인된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생일축하사업(해피버스데이 to 어르신)’의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독거노인 생일축하사업(해피버스데이 to 어르신)’은 독거노인의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알지 못했던 복지욕구 파악 및 서비스 연계까지 제공하기 위해, 생일을 맞이하는 세대를 방문, 케이크 증정과 축하메시지 및 안부묻기, 건강상태 등을 파악하는 사업이다.

이날 최중길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과 위원들은 생일을 맞은 두 세대를 방문, 케이크를 전달하고 생일축하 인사를 건넸다.

생일 축하를 받은 어르신들은 “혼자 살며 생일이라는 것을 챙겨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는데, 이렇게 방문해 이것저것 살펴봐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라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최중길 부위원장도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고 보람을 느끼며, 감포읍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분들이 사회와 단절되지 않고 조금이나마 외로움을 덜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앞으로 지역특화사업이 활성화돼 많은 분들에게 기쁨을 나누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감포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인 독거노인 생일축하사업을 연말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경주 감포읍, 재난취약시설 안전 강화 위한 ‘3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다음글
(재)감포장학회, 지역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수여식 및 정기총회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