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감포읍주민자치위원회 스피치교육 수료식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0-10
< 감포지역 초‧중학생 60명 교육 수료 >

스피치교육 수료식

경주시 감포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학렬)에서는 지난 8일 감포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특화 교육인 ‘리더 스피치 강좌’ 수료식을 개최했다.

리더 스피치 강좌는 스피치 교육을 받기 어려운 감포 지역 내 초‧중학생을 위해 감포읍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특화 프로그램으로, 경상북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감포 내 초등학생 40명,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총 12회에 걸쳐 강의가 이뤄졌다.

당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계획했으나 학부모 및 학생들의 요청에 따라 초등학생까지 확대 운영했으며, 교육의 취지에 공감한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에서 교육 시마다 간식을 후원하는 등 지역사회에서 많은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감포주민자치위원회는 매년 10여 개의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리더 스피치 강좌를 비롯해, 지역 지도자들을 위한 회의법 교육과 거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노래교실 등 지역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최학렬 위원장은 수료생들에게 “이번 스피치 교육을 발판 삼아 학업에 충실하고 올바르게 성장해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영익 감포읍장은 “지역의 주민자치와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감포읍 가을맞이 국화꽃 화분 설치
이전글
경주시 감포읍 감포노인분회, 장수 어르신 백수(白壽) 축하연 베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