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군의 마음모아 경로당 효사랑 실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6-05-23
< 동천동・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 동천동 관내 경로당 환경정비 >

4.동천동2.jpeg

동천동주민센터와 육군제7516부대 제1대대는 20일 동천동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환경정비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동천동주민센터와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가 올해 1월에 체결한 MOU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에 이어 2번째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군인장병들은 뜨거워진 날씨에 구슬땀을 흘리며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으로 더러워진 경로당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경청하는 등 친손자와 조부모가 함께 하는 것 같은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어르신들은 “지역 안보 등 평소에도 바쁜 근무에도 불구하고 고령으로 미처 살피지 못한 경로당 내․외부를 구슬땀을 흘리며 말끔히 정비해 주어 감사하다며,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흐뭇해 하셨다.

이재현 대대장은 “경로당 효 사랑 봉사활동이 군 장병들이 군 생활에서 잊혀지지 않을 소중한 경험과 추억이 될 것이며 부모님과 조부모님에 대한 사랑을 다시 생각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밝은 동천동을 만드는데 일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황석호 동천동장은 “무더운 날씨에 어르신들의 쾌적한 휴식을 위해 자원봉사를 해 준 군 장병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어르신들이 건강을 잃지 않도록 폭염대응 요령을 홍보하며, 가급적 폭염시간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하면서 경로당에서 편안한 휴식과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할 것”을 당부 했다.
파일
다음글
우리 마을 경로당에 CCTV 달았어요!
이전글
동천동장‧(주)동부이끌림 대표 경로당 생필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