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와 동천동예비군중대에서는 29일 추석을 맞아 동천동 관내 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동천동 주민센터와 육군 제7516부대 제1대대는 작년 1월 26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요내용은 경로당 및 공동이용시설에 환경정비와 어르신들의 말 벗 되어드리기, 각종 안보교육 및 군부대 견학, 군부대 훈련 시 편의제공, 통합방위활동, 지역안전을 위한 각종 시설물 확보 등이다.
이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제1대대는 올해 동천동 경로잔치 때에도 장병들이 음식을 나르고, 자리 안내를 하고, 잔치가 끝난 후 정리 및 청소를 하는 등 자원봉사를 한 바 있다.
이날은 관내 경로당을 찾아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를 실시했고, 봉사활동에 참가한 장병들은 어르신들의 손발이 되어 구석구석 묵은 먼지를 청소하고, 안마를 해드리는 등 손주처럼 말벗도 해드렸다.
어르신들은 선뜻 봉사활동을 나와 준 장병들 덕분에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를 전했다.
임대천 대대장과 박상용 동천동예비군중대장은 “이번 봉사활동으로 동천동 주민들과 군부대가 상생발전하는 계기가 되었고, 장병들이 여가시간을 보람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박찬규 동천동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잊혀져가는 경로사상을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감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