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동천동, 아름다운 경관조성 위한 ‘1가게 1화분 가꾸기’ 캠페인 실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07
< 동천동 철길건널목~경주시청 도로 주변 가게에 국화 식재 후 배부,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에도 1,420본 가을꽃 식재 >

꽃 식재 후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 동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경길)는 지난 5일,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1가게 1화분 가꾸기’ 캠페인을 펼치고, 철길건널목과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에 가을꽃을 식재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통장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 회원 등 14명이 함께한 가운데, 동천동의 철길건널목에서 경주시청까지 이어진 도로 주변 가게를 대상으로 국화를 식재해 배부했다.

이어서 동천동 관내 쓰레기 불법투기 상습지역에도 1,420본의 가을꽃을 식재하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가로경관을 조성했다.

국화를 수령한 주변 상인들은 “도로 주변 가게가 국화로 꾸며져 너무 좋고, 앞으로도 이처럼 시가지를 아름답게 만드는 캠페인을 지속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통장협의회 및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상인들이 예쁜 화분으로 조금이나마 웃음을 되찾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최경길 동천동장은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거리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 및 캠페인 실시 등 행정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경주시지부·동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장애아동과 함께 희망심기 나서
이전글
경주시 동천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