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기 좋은 천북면, 인구 증가 지속 전망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8-01

천북면, 인구 증가

천북면(면장 임경석)에서는 지난 5월말부터 신축 아파트(휴엔하임퍼스트, 659세대)의 입주가 시작되면서 꾸준한 인구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천북면의 인구수는 5월말 기준으로 4,896명(2,326세대)이었으나 7월말 기준으로는 인구수 5,283명(2,507세대)으로 두 달 사이 387명(181세대)이 증가했다.

이는 신축아파트 휴엔하임퍼스트의 같은 기간 전입자수가 405명(175세대)으로 인구증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현재 입주가 27% 정도로 전입에 따른 인구증가는 한동안 계속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천북초등학교에서는 아파트의 주요 수요층인 젊은 세대가 늘어날 것으로, 8개 교실을 신설하고 취학 아동 증가에 대비하고 있다.

임경석 천북면장은 입주민 대표와 면담에서 “살기 좋은 천북면에 주거환경이 더 좋아지면서 인구가 증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누구나 살고 싶은 천북면을 만들기 위해 복지, 교통 및 지역 인프라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북면은 수려한 자연 경관과 함께 보문단지의 배후 지역으로 신당천 생태하천정비사업, 농촌중심지활성화, 천북관광단지 개발, 면 소재지 도로확장, 천북복지회관 건립 등 천북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현안사업이 활발히 추진중에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천북면 무궁화거리, 광복절 앞두고 태극기 휘날려
이전글
천북면, 폭염대비 양계농가 가축관리 대책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