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천북 농협과 저소득층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8-08-27

업무협약 체결

경주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인 ‘행복나눔복지단(공동위원장 임경석, 최성환)’은 22일 천북농협(조합장 이삼용)과 손잡고 저소득층 반찬지원사업을 함께 하기로 하고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천북농협은 저소득층 반찬지원사업에 천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의 식자재를 후원하고 후원을 통해 만들어진 반찬을 행복나눔복지단에서 저소득층에 전달한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에서는 로컬푸드를 통한 질 좋은 반찬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월 11일 17명의 위원을 위촉해 행복나눔복지단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해 지역 복지 문제해결에 주민참여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해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천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과 뜻을 모아 식자재 후원을 통한 반찬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삼용 조합장은 “로컬푸드를 운영하여 농민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관심을 되돌려 주고 싶었다.”며 “행복나눔복지단이 실시하는 첫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최성환 공동위원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천북면민 모두가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천북면 행복나눔복지단이 힘껏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임경석 천북면장은 “큰 출발을 앞두고 있는 행복나눔복지단에 든든한 후원자로 손내밀어주신 천북농협 로컬푸드직매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밑거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천북면 자연보호협의회 추석맞이 환경정비활동 실시
이전글
경주 천북면 무궁화거리, 광복절 앞두고 태극기 휘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