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북면, 유휴지에 아름다운 계절 꽃 식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5-07

계절 꽃 식재

경주시 천북농협의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 모임(회장 홍성이)’ 회원 30명과 천북면 직원들은 지난 3일 천북면 동산리 일대의 유휴지 두 곳과 면소재지 대형화분에 계절 꽃을 식재했다.

이번 활동은 경주시의 ‘아름다운 읍면동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유휴부지 화단 조성, 한평 정원 조성, 가로변 꽃길 조성 등을 통해 마을을 깨끗하고 아름답게 가꾸자는 취지에서 진행했다.

천북 농협 인근 공한지는 건물 철거 후 불법 쓰레기 투기가 심각해 마을 미관을 해치고 민원이 야기되는 장소로 이곳을 일제 정비하고 형형색색의 페튜니아를 식재해 아름다운 정원으로 탈바꿈 시켰다.

또한, 모아동산길 입구는 지난해 파종한 유채꽃이 지고 그 자리에 사계패랭이, 루드베키아, 금계국 등을 식재해 포인트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가로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들과 내방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 활동에 참여한 고주모 회원들과 면 직원들은 뜨거운 햇살 아래 구슬땀을 흘리며 하나의 꽃이라도 더 아름답게 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껏 꽃을 심었다.

강인구 천북면장은 “바쁘신 가운데도 참여해 주신 고주모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사후관리를 부탁드린다.”면서 “오늘을 시작으로 관내 자생단체와 기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천북면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천북면 유휴지 계절 꽃 식재
다음글
천북면 효(孝) 경로잔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