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주시 불국동,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안전점검 나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26
< 관내 마동경로당 외 6개소 냉방시설 등 운영상태 점검 및 방역수칙 준수 당부 >

김재우 불국동장이 경로당을 찾아 시설 점검 및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모습

경주시 불국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재우)에서 22일 관내 7개 지정 무더위 쉼터를 방문해 하절기 폭염대비 주민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 방문에서 불국동은 연일 발생하는 재난 수준의 폭염에 무더위 쉼터 운영 상태와 냉방기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어르신들에게 폭염대비 행동지침 및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등을 홍보했다.

또한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과 시원한 음료수 등을 전달하며, 김재우 불국동장이 직접 쉼터에 계시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경청하고 폭염을 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했다.

어르신들은 “이렇게 동에서 관심을 가져주고 신경을 써주니 너무 고맙고, 덕분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더위 쉼터 이용 중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김재우 불국동장은 “코로나와 폭염으로 인해 지친 어르신들이 편히 쉬실 수 있는 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빈틈 없는 대응체계를 유지해 폭염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불국로타리클럽·경주아사녀로타리클럽, 어려운 이웃 위한 물품 기탁
다음글
경주시 불국동 기관·단체, 코로나19 박멸 합동방역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