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강읍, 우리동네 정보 사랑방‘근계작은도서관’개관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0-20
< 근계1리 마을회관 유휴공간이 학습·문화 공간으로 탈바꿈 >

19일 경주시 안강읍 근계1리 마을회관 앞에서 진행된 ‘근계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주민이 소통·화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19일 우리동네 정보사랑방이 될 ‘안강읍 근계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경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기관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근계 역사소개, 기념사진촬영, 테이프 커팅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근계작은도서관은 근계1리 마을회관 2층(연면적 55㎡)에 열람석 12석을 설치하고, 컴퓨터 3대와 일반도서 1500권을 비치해 조성됐으며, 운영은 마을에서 맡는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다.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개관을 통해 주민들에게 독서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노래교실과 컴퓨터교실, 하모니카교실, 건강교실 등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성태 근계1리 이장은 “평소 비어있는 공간이 학습 및 문화의 공간으로 탈바꿈됐다”며, “지역 주민 누구나 도서관에서 마음껏 독서하고 여가선용의 장소로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병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도서관이 정보 사랑방으로서 주민 소통과 화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사)소비자교육중앙회 경주시지회,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밥 만들기
이전글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복지 증진 위해 머리 맞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