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아폐렴구균, 무료예방접종 시행 안내

작성자
안강읍
등록일
2014-04-15
□ 소아폐렴구균 무료접종 안내
❍ 지원내역: 5월 1일부터 지정의료기관에서 받은 폐렴구균 접종비 전액 국가지원
❍ 접종대상: 생후 2개월~만5세미만(59개월 이하) 아동과 만성질환 및 면역저하 상태의 어린이(건강한 만 5세 이상 소아에게는 접종이 권장되지 않음)
* 폐렴구균은 소아에 감염시 급성 중이염, 폐렴 등을 일으키고,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할 경우 패혈증, 뇌수막염을 일으키는 감염병입니다. 예방접종으로 폐렴구균 감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2014 어린이 국가예방접종‘전면무료 시행’안내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꼭 필요한 예방접종 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병의원에서도 비용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접종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 대 상: 만 12세 이하 모든 어린이(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 내 용: 2014년부터 지정의료기관에서 받은 국가예방접종 바용 전액 지원
*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전국지정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 가능

❍ 무료접종 대상 백신 (총13종)
●BCG(피내용) ●B형간염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IPV(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 ●MMR(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
●수두 ●일본뇌염 사백신 ●Td(파상풍/디프테리아)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Hib ●일본뇌염 생백신(2월 도입) ●소아폐렴구균(5월 도입 예정)
* 보건소에서 실시하고 있는 국가예방접종사업은 지속 실시되고 있습니다.
*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사이트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과 해당 기관에서 ‘접종 가능한 백신’을 조회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다음글
다문화가족 치료비지원사업 안내
이전글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 어울림한마당 행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