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경주 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12

지난 8일 북경주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에서 통합사례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경주시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서정보)는 지난 8일 경주시 장애인여성복지과 ‘시설장애인 자립지원 체계구축 시범사업’ 추진에 따라 통합사례관리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찾아가는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는 간호인력 배치로 복지 외 보건 등의 종합상담을 강화하고 건강 취약계층 대상자를 직접 찾아가 각종 도움을 제공하는 주민밀착형 건강서비스다.

건강 취약계층으로는 각종 복지제도의 집중적인 안내가 필요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 돌봄이 필요한 고위험 1인 가구 등이 있다.

북경주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지속적인 가정 방문을 통한 안부확인과 1:1 맞춤형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건강상담 후 필요한 의료서비스 등을 보건소 및 지역건강자원에 연계하고 있다.

서정보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장은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 한 발짝 더 다가가 소통하고 체계화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건강 수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경주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달부터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고혈압·당뇨에 관한 정보와 관리방법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실시해 대상자들의 건강관리 유지에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북경주 행정복지센터, 촘촘한 복지안전망으로 복지사각지대 제로 도전
이전글
경주시 안강읍 사방초등학교 한주식 동문 공덕기념비 제막식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