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6-29
< 지역민과 함께 하는 안강읍 촘촘복지단 >

주거환경 개선사업

연일 따가운 햇살이 비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별칭 촘촘복지단, 공공위원장 이진섭, 민간위원장 김영철)는 6월에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관내 기업인 ㈜황조(대표 주황윤)에서 5백만원, ㈜풍산안강사업장(공장장 주수석)에서 6백8십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지정기탁함으로써 실행됐다.

사업대상은 노후된 주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워도 경제적 부담 때문에 수리를 못하고 있던 독거노인세대로 안강읍 민원복지과 맞춤형복지팀에서 촘촘복지단에 의뢰를 함으로써 집수리가 하게 됐다.

비가 내리면 물이 새던 낡은 지붕 교체 및 실내 화장실 설치, 도배, 장판·싱크대·창호 교체 등 각 작업과정에서의 재능 기부와 촘촘복지단 위원들의 적극적 참여 속에 집수리 사업이 완료됐다.

집수리를 통해 새 집으로 변신한 주택에 거주하게 된 대상자는 “비가 오면 집에 물이 새어 들어와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는 장마철에도 걱정없이 지낼 수 있게 됐고, 또한 실내에 화장실이 없어 불편한 다리를 이끌고 나가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실내 화장실이 있어 너무 편하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와줘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재능 기부로 이웃 사랑을 실천한 김영철 위원장은 “촘촘복지단이 안강읍민의 행복한 보금자리 제공에 보탬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진섭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살기 좋은 안강읍 만들기에 힘써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지속적으로 어려운 이웃을 돌아봐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답했다.
파일
다음글
이희철 신임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 희망찬 안강을 열다
이전글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꾸준한 봉사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