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꾸준한 봉사 활동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6-10
< 함께하는 안강읍 촘촘복지단 >

집수리 봉사

경주시 안강읍 “촘촘복지단”(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별칭)은 복지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자발적 민‧관 협력 복지 네트워크 조직으로써 따가운 햇볕의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집수리 대상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세대로 주택이 노후되어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지만 경제적 여유가 없어 보수를 할 수 없었으나 안강읍 민원복지과 맞춤형복지팀에서 촘촘복지단에 의뢰해 집수리를 하게 됐다.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촘촘복지단)는 김영철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9명으로 구성됐으며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집수리 사업인 “수리수리마수리”와 오지 경로당 어르신을 위한 “행복바라지”등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소득 3개 가구의 노후 지붕 교체 및 실내 화장실 설치, 도배‧장판, 싱크대‧창호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촘촘복지단 위원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모두 함께 참여해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재능 기부로 이웃 사랑을 실천한 김영철 공동위원장은 “내가 갖고 있는 작은 기술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에 큰 보람을 느끼며, 촘촘복지단이 이웃의 행복한 보금자리 제공에 보탬이 되도록 재능 기부 활동을 계속 하겠다”고 말했다.

홍정옥 안강읍 민원복지과장은 “공적 지원에 한계가 있는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발 벗고 나서서 스스로 해결하는 모습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이전글
안강읍청소년지도위원회, 다중이용시설 지도 검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