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청사 앞 사계절 아름다운 꽃밭 조성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4
< 청사 앞 공유지 200여 평에 가을맞이 코스모스·맨드라미 등 식재 >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청사 앞 공유지에 꽃을 식재하는 모습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 사계절 아름다운 경주를 만들기 위해 청사 앞 꽃밭을 조성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13일 안강리 마을주민 10여명과 직원 20여명이 센터 앞 공유지 200여 평에 가을맞이 코스모스 외 2종의 꽃씨를 뿌리고, 나머지 100여 평에는 맨드라미 등 여름 꽃 4800본을 식재했다.

이들은 우선 지난 5월 식재한 꽃 양귀비와 잡초를 제거한 후 비료를 뿌리고 땅을 고르는 일까지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나섰고, 꽃가꾸기에는 직원과 안강리 마을주민들이 함께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가꾸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주민들은 “직원들과 함께 꽃밭을 가꾸면서 초여름 더위를 꽃으로 잊게 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강 가꾸기에 힘써준 안강리 마을주민들과 한 달 여간 꽃씨를 뿌리기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꽃을 보며 활기를 되찾는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 안강읍 이장단, 마을활동가 교육으로 주민 참여 및 소통 교두보 역할 ‘톡톡’
다음글
안맥회의 지역민을 위한 따뜻한 마음 전하기, 북경주행정복지센터에 식료품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