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매주 목요일 정기 교양 강좌 개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4-12
< 안강읍 행복학습센터 운영, 10월말까지 교양 강좌 교육 실시 >

정기교양 강좌를 실시하는 모습

- 8일, ‘건강상식과 심폐소생술’ 응급상황 대처법 등 유익한 시간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 지난 8일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10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실시하는 ‘안강읍 정기교양 강좌’를 개설했다.

이번 정기교양 강좌는 지역주민들이 근거리에서 언제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읍면동 단위 마을평생학습체제 구축 및 평생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설됐고, 교육기간 ‘안강읍 행복학습센터’로 지정돼 운영할 예정이다.

정기교양 강좌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북경주행정복지센터 총무과 총무팀(☎054)779-8033)으로 문의 및 신청하면 되며, 교육장소는 북경주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이다.

이달에는 지역의 이장과 단체장, 회원들을 대상으로 ‘건강상식과 심폐소생술’에 관한 강좌를 개설, 뇌졸중과 암 등 질병의 원인과 예방법 및 심폐소생술에 대해 상세히 교육한다.

특히 8일 실시된 강좌에서는 송혜숙 (사)국민다안전교육협회 경주지부장을 초청해 일교차가 큰 봄 환절기에 발병률이 높은 뇌졸중 발병 원인과 생활 속 예방법, 심정지 발생 시 응급조치 방법인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AED)의 사용방법 등을 주민들에게 교육했다.

이날 첫 교육을 받은 한 이장은 “심폐소생술을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힘들고 어려웠지만 마을에 응급상황 발생 시 잘 대처할 수 있게 되어 꼭 필요하고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지역 주민들에게도 교육내용을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희철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공모를 통한 사업신청으로 지역민들에게 유익한 양질의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읍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기교양 강좌를 위해 운영되는 안강읍 행복학습센터에서는 5월부터는 웃음치료와 마을활동가 양성 및 신박한 정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개설해 주민들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파일
이전글
경주 안강읍 애향단체 안맥회, 환경정화 활동으로 고향사랑 실천
다음글
안강읍새마을부녀회, 왕벚꽃나무 조성으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 봄을 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