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새 단장 마치고 7일부터 문 열어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6-01
< 기존 어린이자료실에 아이사랑책놀이터 기능 더해 >

어린이자료실 내부 사진

- 새단장 기념으로 연체자 해방의 날, 꽃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 마련

경주시립도서관이 본관 1층에 위치한 어린이자료실의 새 단장을 마치고 오는 7일 문을 연다.

기존 어린이자료실에 아이사랑책놀이터(유아자료실) 기능을 더했으며, 별관 아이사랑책놀이터는 장난감도서관으로 변경 운영된다.

새롭게 단장한 어린이자료실은 유아부터 취학 아동, 가족 모두에게 적합하고 즐거운 독서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연두색의 매트를 깐 학습만화 코너, 노란색이 가득하고 귀여운 좌식 의자가 놓인 유아실, 동화 속 주인공을 직접 그려보는 ‘노리터보드’가 인상적이다.

또 창가에 알록달록한 독서등 아래로 설치돼 있는 책 읽는 공간은 물론 책을 펼친 모양의 널찍한 열람 테이블 등을 설치해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책을 읽고자 하는 마음이 가득해지도록 꾸몄다.

시립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을 기다린 시민들과 함께하고자 재운영을 기념해 △연체자 해방의 날 △꽃 바람개비 만들기 △도서대출 및 방문 인증 이용자 선물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달 21일까지 풍선장식으로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환영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시립도서관은 영·유아 및 어린이 등 온 가족 친화 공간으로 다시 돌아온 어린이자료실을 통해 양질의 독서 인프라 확대와 지역의 아동친화도시에 대한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본관 어린이자료실(054-779-8902)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이용에 시민들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통합 리모델링 공사를 시행했다”며 “새롭게 단장된 도서관에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이용해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담아 가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행복황촌 수제청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마을 특화상품 개발 앞장
이전글
경주시, 탑동정수장 차아염소산나트륨으로 소독시설 교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