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2년 학습포석정 현판 전달식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8-03
< 모집공고 통해 8개 시설 선정… 市 강사비 및 영조물배상보험 가입 지원 >

현판 전달식

경주시가 유휴공간 공유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학습포석정’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습포석정이란 다양한 유휴공간의 공유 및 기부를 통해 근거리 학습모임·장소로써 활용하고, 시민들이 학습활동으로 학습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학습공간을 무료로 개방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3일 경주시에 따르면 앞서 학습포석정 모집 공고를 통해 선정된 8개 시설에 대해 지난 달 7일부터 22일까지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학습포석정은 공간제공 빈도, 시설적합성, 접근용이성 등을 선정기준으로 삼아 서류·현장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현재 선정된 8개 시설은 △하브루타 생각열매연구소(현곡) △커피공방, 4분 음표(동천)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황성), 화연공방(황성) △마음산책심리상담센터(선도) △지담차문화교육원(황오)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황남)이다.
경주시는 학습포석정 모집‧선정과 다양한 학습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사비를 지원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영조물 배상보험도 가입할 계획이다.

다만 임차료, 수도광열비 등 공간 운영비와 공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특정학습 모임을 지원하지는 않는다.

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054-779-8927)로 문의하면 된다.

최영미 평생학습가족관장은 “이번 학습포석정 지정으로 시민들이 근거리에서 다양한 학습활동에 참여해 함께 배우고 나누는 공유의 공간으로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학습포석정 지정을 희망하는 자와 강좌에 참여하려는 자는 인터넷 ‘평생학습포털 경주’ 에서 상시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청년고용 우수기업 근로환경 개선 돕는다.
다음글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 2022년 하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