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시정뉴스
시정소식
영상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KOR
ENG
日本語
中文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검색
검색
닫기
시의회
경주시청
사이트맵
English
日本語
中文
시정소식
시정포커스
생활소식
최신기사
많이본기사
영상뉴스
TV에 비친 경주
영상으로 보는 경주
포토뉴스
포토뉴스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문화·축제소식
문화/축제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최신기사
경주시새마을회, ‘202...
경주 강동면 마을회, 영...
경주 건천읍체육회, 영남...
경주 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
경주 건천시장상인회와 유...
많이 본 기사
경주 관광, 회복세 뚜렷...
경주시, 내달부터 어르신...
옛 경주역 임시주차장 1...
주낙영 경주시장,“역대 ...
세계적인 기업 일진, 경...
Home
읍면동소식
읍면동소식
Text
X(엑스)
페이스북
읍면동소식
현재페이지
954
/ 전체페이지
1045
게시판 리스트 검색
게시글 분류 선택 :
전체
감포읍
안강읍
건천읍
외동읍
문무대왕면
양남면
내남면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천북면
중부동
황오동
성건동
황남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황성동
동천동
불국동
보덕동
검색구분 선택 :
제목
작성자
내용
검색어 입력 :
동민이 행복하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2012.07.10
최은섭 월성동장 경로당 첫 방문 인사
7.1인사로 부임한 최은섭 월성동장은 7. 5부터 3일간 관내 19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 부임 첫 인사를 드렸다. 준비해간 시원한 수박을 어르신께 대접하며 무더위에 건강조심을 당부 드리고 경로당 시설을 살펴보며 애로사항은 없는지 청취하고, 동민이 행복하도록 소통과 섬김 행정을 펼칠 것이며 앞으로도 자주 찾아 뵐 것을 약속드리면서 어르신들의 많은 협조와 고견을 당부하였다. 이에 어르신들은 경로당 방문에 감사의 인사와 더불어 미력이나마 월성동과 경주시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하였다.
박주식 강동면장 경로당 방문인사
2012.07.09
관내 경로당 32개소와 유도회관 방문
지난 7월 1일자 강동면장으로 부임한 박주식 면장은 7월 5일, 6일 양일간 관내 경로당 32개소와 유도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 박주식 면장은 어르신들께 시원한 수박을 대접하고 장마와 다가올 폭염에 건강관리에 주의를 당부 드렸다. 또한 경로당 시설을 돌아보고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행정에 적극반영하고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에 어르신들은 “강동면의 발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고 면행정에협조와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 고 하며 신임면장의 방문을 환영하였다.
어르신 안녕하십니까? 경로당 방문 왔습니다.
2012.07.09
홍염도 건천읍장 경로당 방문 계획
지난 7월1일 건천읍장으로 취임한 홍염도 읍장은 7월5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건천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40개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홍염도 읍장은 오랜 세월 건천읍을 지켜오신 어르신들께 취임인사를 드리고 섬김과 소통의 행정 실천을 다짐한다. 건천읍이 고향인 홍염도 읍장은 본가로 돌아와 지역주민과의 인맥을 바탕으로한 협조와 소통의 자세로 공직에 매진하여 새로운 건천읍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앞으로도 꾸준한 만남과 방문을 통해 관내 모든 계층과 교류하며 건천읍행정의 새로운 장을 열 것이다.
경로당 방문으로 첫 인사를
2012.07.06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실천
2012년 7월 1일 황오동장으로 새로 부임한 이진섭 동장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7월 4일 황오동 8개 경로당을 방문하고 어르신께 인사를 드렸다. 이진섭 황오동장은 경로당 방문을 통해 전해들은 어르신들의 소중한 의견을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적극적인 소통행정을 실천하겠다면서 황오동을 위해 봉사하다 이임하신 박해운 동장의 업적을 이어받아 동민의 화합과 단결로 발전하는 황오동을 만들어 가자고 하였다. 준비해간 시원한 수박과 건강떡을 대접하면서 어르신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세세히 살피면서 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조심하시라고 당부드렸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신임동장의 첫 일정으로 경로당 방문을 매우 흡족해 하시면서 동행정의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셨다.
김종학 천북면장 경로당 방문인사
2012.07.06
어르신~ 건강하세요~!
지난 7월 1일자 천북면장으로 부임한 김종학 면장은 7월 5일, 6일 양일간 관내 경로당 20개소를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렸다. 김종학 천북면장은 어르신들께 시원한 수박과 음료등을 대접하고 취임인사를 하였으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주의하시라고 당부를 드렸다. 또한, 면장은 평소 외로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고령화와 핵가족화로 인한 노인 소외 현상에 우리시에서는 지속적인 노인복지 관련사업을 지원하여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에 천북분회 경로당의 한 어르신은 “찾아줘서 고맙고 앞으로 천북면을 잘 이끌어 달라”며 신임면장의 방문을 흡족해 하셨다.
박해운 불국동장 경로당 방문인사
2012.07.06
지역 경로당 22개소와 사회복지시설 방문
지난 7월 1일자 불국동장으로 부임한 박해운 동장은 7월 5일, 6일 양일간 지역 경로당 22개소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사회복지시설관계자분들께 부임 인사를 드렸다. 박해운 동장은 지역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의 관계자들의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주민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지역어르신들과 사회복지시설의 화합을 당부했다. 또한 다가올 폭염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시설을 점검하는 한편 동민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불국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어르신들과 사회복지기관 관계자 모두 새로운 동장의 부임을 환영하며 불국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며 상호 정담의 시간을 보냈다.
섬김의 행정으로 목민관 선서!
2012.07.06
김문일 산내면장 경로당 방문 계획
지난 7월1일 산내면장으로 취임한 김문일 면장은 7월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외칠1리 하지 경로당을 시작으로 관내 경로당 31개소를 방문할 계획이다. 김문일 면장은 관록과 지혜로 산내면의 한 축이 되고 있는 어르신들께 취임인사를 드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조언을 받을 예정이다. 또한 온고지신의 자세로 주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행정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에 앞장설 것임을 다짐한다. 이 날 정성껏 준비한 다과를 함께 나누며 협조와 소통으로 발전을 도모하는 귀중한 시간을 보냄으로써 산내면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다. 김문일 산내면장은 앞으로도 관내 모든 계층을 방문하여 소통과 섬김의 행정을 실천하며 지역 어르신들께 조언을 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양남면 동해안 바닷가 공중화장실 준공
2012.07.05
총면적 50여평으로 1층은 장애인 화장실과 샤워실, 2층은 일반 화장실
경주시 양남면에서는 7월 2일 상가번영회 및 지역주민과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하서리 솔밭 동해안 바닷가 공중화장실 준공식을 가졌다 양남면 하서1리 바닷가에 설치된 기존화장실은 건립된지 오래되어 시설이 낙후하고 여름철이면 특히 악취가 심하여 이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과 인근 주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며 관광경주의 이미지에 좋지않은 영향을 끼쳐 왔다. 이번에 준공된 공중화장실은 총3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난해 4월 실시설계용역을 거쳐 올해 2월 시공업체를 선정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이 시작되기 전인 7월 2일 준공식을 가졌다 1층은 장애인 화장실과 샤워실, 2층은 일반 화장실로 총면적 50여평으로 옥상은 간단한 휴게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동해안 바다의 전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
감산에서 의곡까지 화사한 꽃길 조성
2012.07.04
산내면 도로변에 아름다운 꽃이 피었습니다.
경주시 산내면 감산리에서 의곡리까지 도로변 화단에 아름다운 여름꽃이 활짝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어 이곳을 찾는 외지 관광객 및 경주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크게 도움이 되고 있다. 산내면에서는 공원녹지과로부터 사업비 3천만원을 재배정 받아 올해 봄부터 열심히 땅을 일구고 잡초를 뽑아 화단을 조성하고 산내면 진입경계에서부터 면소재지까지 3km 구간에 꽃무릇, 송엽국, 수선화, 줄장미 등의 예쁜 꽃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하였다. 경주 최고의 청정지역이라는 깨끗한 이미지부각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명소 조성을 위해 국토공원화 가로변 정비 사업의 일환으로 이 사업을 실시하였으며 약 3개월의 기간동안 지역주민들의 협조로 거름주기와 제초작업 등 지속적인 관리와 환경정비의
감포읍 자유총연맹여성회 불우이웃돕기
2012.07.04
성금마련 폐품수집에 앞장서다.
감포읍자유총연맹여성회(회장 김재희)는 주변의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목적으로 2012. 6. 25 ~ 6. 29 동안 폐품 수집 운동을 하였다. 일상생활 주변에 쉽게 구할 수 있는 고철, 양은, 폐지, 옷가지 등 회원들이 서로 한 마음으로 많은 양을 모았다. 이에 감포읍자유총연맹여성회가 흘리는 땀 한 방울이 주변의 어려운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된다는 보람을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하겠다는 다짐을 하였다. 또한 얼마 전 성공리에 마친 감포 깍지길 개통식에도 주민들에게 차 봉사를 하며 감포의 환한 미소를 알렸다. 김진룡 감포읍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지역 자생단체 등과의 협조를 통하여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실천하겠다”고 하였다.
951
952
953
954
955
956
957
958
959
960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경주시청
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