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 운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3-07
< 정신건강검진·심리상담 제공…취약계층 대상 연말까지 실시 >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인식을 높이고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을 운영한다.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가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인식을 높이고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 ‘마음 톡(talk) 톡(talk)’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정신건강검진 △심리상담 △정신건강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는 스트레스 측정 및 정신건강 검진을 통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위험군으로 판정될 경우 센터에 등록해 사례 관리 및 치료 연계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이번달 황촌마을을 시작으로 경주지역자활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지역 내 LH 아파트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총 41회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운영 기간은 12월까지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54-777-1577)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홍 센터장은 “찾아가는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이 정신건강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초·중·고 교육비 지원 신청 접수…21일까지 집중 신청기간 운영
이전글
유입에서 정착까지… 경주시, 외국인‧다문화 가족 지원 서비스 확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