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들의 힘찬도약“내손으로 만드는 세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11-25
< - 23~24일, 풍선아트 작품 전시회 가져 - >

여성장애인.jpg

경북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센터장 조병기)는 11월23일부터 24일까지 여성장애인들의 손으로 만든 풍선아트 작품을 경주시청 별관 로비에 전시했다.

첫날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김일헌 경주시의회 의장 및 시의회 의원 및 풍선아트 회원들과 장애인 단체 회원들이 참석해 전시회를 가졌다

본 사업은 자립생활의 필요성을 요구하는 여성장애인에게 적성개발 및 자신감을 길러 스스로 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주1회 풍선아트 전문강사를 초빙 수강생 15명 전원이 풍선아트 자격증을 취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경주시는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서안정, 사회·문화·여가활동프로그램 및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경제활동 교육프로그램 등 '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들 여성장애인들은 자격증취득을 계기로 동료여성장애인들에게 적극 보급하여 장애인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을 다짐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풍선아트 자격증으로 여성장애인들의 자신감과 자립심을 향상시키고, 사회참여 의식을 증진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성장애인들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정서적 지지가 가능하도록 프로그램 구성을 다양하게 하여 이들이 활동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했다.
파일
다음글
2010년 평생학습문화센터 수강생 작품발표회 개최
이전글
2010 영양플러스 페스티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