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1분기 정기회의 개최…복지사업 논의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01-24
< “위기가구 맞춤형 복지 지원” – 신규 위원 위촉, 특화사업 논의 및 다짐 >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정기회를 개최했다.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경길, 민간위원장 임영석)는 2025년 1월 23일(목), 용강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의 위촉장 수여, 2024년 특화사업 결산 보고, 2025년 특화사업 논의 및 대상자 선정, 함께모아 행복금고 사업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참새미Care사업’의 일환으로 유제품류를 월 2회 지원하는 사업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유제품류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온 남양유업 경주공장(대표 조현상)의 대표와 직원들이 참석하여 용강동 내 중장년 1인 가구 지킴이로서의 다짐을 함께 했다.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참새미복지단)는 ‘가득餐(찬)행복 반찬사업’, ‘행복HOME 주거환경개선사업’, ‘안전튼튼 건강음료 배달사업’, ‘참새미Care사업’, ‘용강행복창고’, ‘봄날의 햇살플래너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위기가구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영석 민간위원장은 “새로운 위원님들과 함께 2025년에도 용강동의 위기가구 및 취약계층 가구의 든든한 복지단체가 되겠다”고 전했다.

최경길 용강동장은 “바쁜 가운데도 늘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참새미복지단과 함께 온기 있고 적극적인 복지 행정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 맞아 취약계층에 ‘가득餐 행복 반찬지원사업’ 실시
이전글
경주시 용강동, ‘참새미 Care 사업’ 설명회 개최…남양유업 경주공장 후원으로 실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