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감포읍 청년마을‘가자미마을’ 2년차 제작발표회 개최

작성자
공보팀
등록일
2023-03-23

경주청년마을 ‘가자미마을’이 22일 오후 ‘1925 감포’에서 청년마을 2년차 제작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경주시 감포읍에 지역 대표 특산품인 ‘가자미’를 컨셉으로 한 청년마을조성 사업이 순항중이다.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청년마을 ‘가자미마을’이 22일 ‘1925 감포’에서 청년마을 2년차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는 청년들에게 활동공간과 주거기반을 지원해 청년 정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지역 청년단체 ㈜ 마카모디가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이번 사업이 본격화됐다.

공모 선정 이후 지역살이 프로그램과 함께 경주바다 대표 식재료인 가자미를 활용한 레시피개발 및 공유공간 조성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자미마을은 사업 2년차인 올해는 ‘가자미여행사’라는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감포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날 제작발표회를 통해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가자미여행사’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경주시는 가자미마을 주관업체 마카모디와 함께 경주시 감포읍 일원에 대표자원인 가자미를 매개로 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사업으로 청년창업 등 인구유입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청년마을 ‘가자미마을’을 통해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고, 청년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기회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되길한다”고 밝혔다.
파일
이전글
“비상대응 민방위가 책임진다”... 경주시, 4년 만에 민방위 대면 교육 재개
다음글
경주시, 여성 1인가구 안전도어지킴이 지원사업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