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여단 경주대대, 故안본관 일병 유족에 6·25 화랑무공훈장 수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6-29
< 24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서 전수식을 열어 배우자 박무자 씨에게 전달 >

24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화랑무공훈장 전수식에서 故(고) 안본관 육군일병의 배우자 박무자 씨를 비롯해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50보병사단 화랑여단 경주대대는 지난 24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6·25전쟁 당시 무공을 세운 故(고) 안본관 일병의 유가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달했다.

이번 전수식은 화랑여단 경주대대장(중령 이정택), 강재현 현곡면대장, 금대호 현곡면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故(고) 안본관 육군일병의 배우자 박무자 씨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남편을 위해 늦게라도 이런 자리가 마련돼 감사하며 앞으로 나라를 위해 몸 바쳐 희생한 분들이 더욱더 예우받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수여식을 진행한 이정택 경주대대장은 “6·25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현재의 평화와 번영을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국가를 위해 용감하게 헌신한 이들의 숭고한 뜻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방부와 육군본부는 ‘6·25전쟁 참전자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을 통해 공적이 확인된 참전용사에게 무공훈장을 전달하고 있다.
파일
이전글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시 내남면에 라면 140박스 기탁
다음글
성건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우크라이나 고려인 동포 돕기 나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