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제25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 개최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07
< - 경로의 달 10월과 2일 노인의 날 기념해 지역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어르신 45명 표창 시상식 열어 >

주낙영 경주시장이 6일 제25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어르신들께 표창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와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노창수)는 6일 노인회 건물에서 제25회 노인의 날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은 경로의 달 10월과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평소 모범을 보이고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어르신들에게 주어진다.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표창 수상자 45명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이 참석해 직접 표창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을 격려했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을 받은 곽성기 어르신 등 45명의 어르신들은 평소 마을과 경로당에서 청소와 제초작업, 봉사활동 등 궂은 일도 마다하지 않고 적극 나서 많은 주민들에게 귀감이 됐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대폭 축소하게 돼 안타깝다”며, “표창을 수상한 어르신들께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평생을 가족과 나라를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파일
이전글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한글날 태극기 물결 위한 ‘태극기 나눠주기 캠페인’ 펼쳐
다음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