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덕동, 가을 행락철 등산객 대상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 펼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10-26
< 산행 중 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등 안전수칙 안내문 및 방역물품 배부, 방역 수칙 준수 홍보 >

보덕동에서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펼치는 모습, 함께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경주시 보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석훈)는 23일 경주국립공원 암곡탐방지원센터 일원에서 가을 행락철을 맞아 산을 찾는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들어 경주지역 가을 대표명소인 동대봉산 무장봉(일명 무장산) 억새군락지에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보덕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주민자치위원, 경주국립공원관리사무소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행 중 마스크 착용 ▲탐방로 입구, 전망대 등 밀집구간 오래 머물지 않기 ▲2m 이상 거리두기 ▲탐방로 우측 한 줄 통행하기 ▲산행 후 집합식사·음주행위 금지 등 주요 내용으로 하여 방역물품과 안전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산행 시 개인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홍보했다.

정종국 보덕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추석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이석훈 보덕동장은 “휴일도 반납하고 행사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과 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리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탐방거리두기 등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잘 실천해 안전한 산행을 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문무대왕면, 공공비축미 매입 시작
다음글
경주시 황성동 통장협의회, 가을맞이 통장 현장회의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