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경주소방서, 치매보듬마을에 화재감지기 설치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14
< 지난 10일 내남면 용장1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가구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감지기’ 설치해 >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가구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있다

경주시 치매안심센터와 경주소방서 황오119안전센터는 지난 10일 내남면 용장1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가구들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감지기를 설치했다.

‘치매보듬마을’은 치매를 앓더라도 원래 살고 있던 곳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 속에 일상생활을 하며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는 마을이다.

화재감지기는 화재가 발생할 시 열을 감지하고 경보를 울려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로, 치매보듬마을의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치됐다.

경주소방서 황오119안전센터는 치매보듬마을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치매보듬마을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이번에도 화재감지기를 설치하고 소화기를 제공하는 등 발벗고 나섰다.

최재순 경주시 보건소장은 “치매보듬마을의 핵심은 지역주민이 다 함께 참여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해 주민과 치매어르신 모두를 위한 배려문화와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실시
이전글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직업상담사 실무향상’ 수료식 열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