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명 | 지원대상 | 지원규모/한도 | 사업규모 (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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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시장 진출기반 조성 | 홈쇼핑 진출교육 및 상품보완 | 온라인시장 진출 희망 소상공인 | 진출교육 1,000명, 상품보완 30개사 (업체당 5백만원) |
3.1 |
소상공인 제품홍보 | 판로채널별 입점지원 소상공인 | 70개사 (업체당 4.5~20백만원) | 5 | |
판로채널별 입점지원 |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 | 일반소비자 구매가능 B2C품목 취급 소상공인 |
400개사, 기획전 25회 | 4 |
T-커머스 입점지원 | 100개사 (업체당 15백만원) | 16 | ||
TV홈쇼핑 입점지원 | 100개사 (업체당 15백만원) | 16 | ||
정책매장/면세점 입점지원 | 50개사 | 1.5 | ||
새로운 시장 활용 지원 | 1인방송 아카데미 운영 | 소상공인 및 1인 크리에이터 | 200명 | 4 |
국내 V-커머스 활용지원 | 일반소비자 구매가능 B2C품목 취급 소상공인 |
300개사 (업체당 2~4백만원) | 12 | |
해외온라인 입점지원 | 50개사 (업체당 10백만원) | 5 |
T-커머스(Television commerce) : TV 시청 중 리모컨으로 상품울 구매하는 시장
V-커머스(Video commerce) : 상품 판매촉진을 위해 동영상을 활용하는 시장
온라인쇼핑몰(400개), T-커머스(100개), TV홈쇼핑(100개), 국내 V-커머스(300개), 정책매장(50개), 해외온라인(50개)
지원분야 | 지원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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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출준비 | 홈쇼핑 입점절차 및 마케팅 교육, MD 1:1 입점상담, 상품보완 등 |
입점지원 | 온라인쇼핑몰, T-커머스, TV홈쇼핑, 정책매장, V-커머스, 해외온라인 등 |
1인방송 아카데미 | 1인 방송교육 및 1인 크리에이터 양성· 매칭 등 |
홍보지원 | 광고영상 및 홍보프로그램 제작 및 송출 |
소상공인 협동조합 포함(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제외)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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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외업종 |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신청 불가, [붙임1] 참조 |
휴‧폐업 및 부도 | 접수 마감일 현재 「기업의 부도, 휴·폐업」 중인 경우 |
세금 체납 | 국세·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
불공정행위 | 최근 1년 이내에 공정거래법에 따른 불공정행위 위반자인 경우 |
제외품목 | 해외 수입제품, 대기업 제품 |
구분 | 항목(점수) | 증빙서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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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혁신형 소상공인(2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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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사회적경제기업(1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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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제로페이 가입(1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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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일자리 안정자금 활용(1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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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임스타즈(www.imstars.or.kr)를 통한 사업신청 시, 증빙서류 업로드 제출 필요('기타첨부자료'란에 압축하여 업로드)
구분 | 전화 | 이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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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유통센터 | 02-6678-9352~5 | sbiz@sbdc.or.kr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 042-363-7982~3 | inno@semas.or.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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