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여러분의 일상생활 속에서 정말 칭찬하고 싶은 이웃의 아름다운 모습이나 경험 등을 게재하는 문화시민의 공간입니다.
게시판 취지와 관련이 없는 글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글내용과 첨부파일에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주민등록번호, 주소, 핸드폰 번호 등)을 입력하셨다면 삭제하여 주시기 바라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셨다면 게시되지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첨성대 전통의상체험관 여사님 그리고 사진작가님 너무 감사합니다.

작성자
김해영
등록일
2017-12-06
사는곳 : 경기도 고양시

느낀소감 : 특별한 계획 없이 무작정 여자친구와 떠난 경주로의 여행이었습니다.

첫 일정은 첨성대였습니다.

첨성대로 가는 길 옆을 보니 ​무료로 전통의상을 빌려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해 호기심에 들어갔습니다.

​거기 계신 여러 어르신들께서 너무나 친절하고 다정하게 저희를 맞아주셨습니다.

​주말이라 방문객이 많아서 그런지 여성 의상이 동나버렸기에, 우선 저 혼자 남성 의상을 입고 체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선생님께서 손수 옷도 정성스레 입혀 주시고 옷 매무새도 다듬어 주셨습니다.

첨성대 앞에서 혼자 한창 사진을 찍고 있는데, 아까 옷을 입혀주시던 선생님께서 저희를 찾아오셨습니다.

여성 의상이 들어왔으니 여자친구도 함께 의상체험을 해 보라고 권유하시러 직접 거기까지 달려오신 겁니다.

너무나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제 둘 다 전통 의상으로 갖춰 입고 사진을 찍고 있는데, 사진 작가로 보이는 선생님께서 다가오셔서 저희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포즈는 물론 구도 빛 이런 것까지 전문적으로 고려하시며 너무도 정성스럽고 열정적으로 사진을 찍어 주셨습니다. 감동했습니다. (사진은 이메일로 보내 주셨습니다.)

체험을 마치고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체험장에서 저희를 도와주신 여러 선생님들은 정말 열정을 갖고 방문객들에게 정성을 다하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토록 인파가 붐비는 주말 오후에 지친 기색도 없이 너무도 친절하게 저희를 맞아주시고 정성스럽게 도와주셨으니 말입니다.

도시 전체가 문화유산이며 예술인 아름다운 도시 경주에서 너무도 고마운 분들을 만나 더욱 더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이 기회에 저희에게 감동적인 추억을 안겨 주신 전통의상 체험장의 여러 선생님들과 사진을 찍어 주신 작가 선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너무 고마웠습니다.
파일
이전글
현곡면사무소 조진숙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다음글
첨성대 멋진 노신사포토그래퍼~
자료제공
  • 담당부서 : 경주시(☎ 054-779-8585)/
  • 최근수정일 : 2017-06-19
만족도평가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해 활용됩니다.